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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8시리즈 그란쿠페(BMW 8-Series Gran Coupe 2020)




외관 디자인

BMW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통해 실처럼 흐르는 정밀하게 그려진 라인과 넓은 표면의 조합은 새로운 BMW8-SeriesGranCoupe의 외관을 역동성과 우아함 사이에서 독특한 균형을 이루도록 도와 줍니다. 이 스타일은 BMW8시리즈 모델이 최고급 럭셔리함으로 스포티함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자동차의 광고 효과를 상징합니다. 4도어 쿠페의 컨셉은 웅장하고 진보적인 형태로 변형되었다.




차량 개념 및 설계. 독특한 개성의 스포츠 카

새로운 BMW8시리즈 그랜드 쿠페의 디자인은 독특한 비율뿐만 아니라 8시리즈의 안정 장치와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4도어 모델은 3,023 mm의 축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BMW8-Series쿠페에 비해 201mm가 증가한 것이며 길이는 5,082 mm(+231mm), 폭은 1,932 mm(+30mm), 높이는 1,407 mm(+61mm)입니다. 프론트 트랙 폭 1,627 mm는 2도어 차량의 폭과 동일한 반면, 리어 트랙 1,671 mm는 28밀리미터로 BMW라인 업에서 어떤 모델보다 가장 넓습니다.




GranCoupe의 전면 부분은 A-필러가 시작하는 지점까지 8-SeriesCoupe의 설계와 동일합니다. 앞 유리 프레임이 약간 더 똑바르기 때문에 루프 라인은 앞 좌석에 도달할 때까지 이미 더 높은 높이로 올라가므로 앞뒤 모두에 여유 공간이 추가됩니다. 루프 라인은 긴 실루엣을 강조하는 C-필러 근처에서 핀 모양의 전환을 통해 우아한 스윕으로 테일에 부드럽게 병합됩니다. 한편, 리어 윈도우도 더 큰 부트 구멍을 만들기 위해 약간 더 가파른 라인을 따라갑니다. C-필러 주변의 인상적인 표면 윤곽은 차체 구조의 고정된 부분을 형성하는 리어 윈도우와 기존의 부트 리드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두가지 디자인 특성은 차체의 비틀림 강성 및 승차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아하게 흐르는 표면에 독특한 실루엣

새로운 BMW8-SeriesGranCoupe모델의 추가 도어, 동적으로 늘어나는 루프 라인 및 독특한 스타일의 표면은 뚜렷한 실루엣을 제공합니다. 새로 나온 BMW8시리즈 쿠페처럼 사이드 뷰는 에어 브리더에서 나오는 공기의 흐름을 추적하는 몇개의 깔끔한 캐릭터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측면이 도어 주변으로 안쪽으로 가늘어진 후, 리어 휠 아치 위의 근육처럼 다시 튀어 나오면서, 특히 놀라운 효과를 위해 여기에 성형된 표면과의 상호 작용이 발생합니다. 우아하게 늘어난 디자인은 강력하게 윤곽이 드러난 어깨와 C-필러로 향하는 도어 핸들을 잡는 세번째 라인으로 더욱 강조됩니다. 새로운 BMW8시리즈 그란 쿠페에서 이 역 스윙은 매우 직립한 형태로 C-필러의 넓은 표면을 강조하여 이 부위의 존재감과 견고함을 강화시켜 줍니다.




BMW쿠페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공간과 안락함의 수준

BMW8-Series쿠페 위에 201밀리미터의 휠 베이스가 추가된 것과 넉넉한 크기의 도어 구멍 덕분에 뒷좌석 승객들은 전례 없는 BMW쿠페의 레그룸을 즐길 수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승하차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BMW8시리즈의 2도어 버전보다 훨씬 더 넓은 숄더 룸과 헤드 룸을 가지고 있어, 2층 좌석은 더욱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앞 좌석의 슬림한 디자인과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지붕 유리 표면(옵션)이 실내 공간의 넉넉한 느낌을 더해 줍니다.




새로운 BMW8시리즈 그란 쿠페에 표준 장착된 주변 조명은 차량 내부의 전방 지향적인 라인을 강조하여 극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센터 콘솔과 프론트 및 리어 도어 숄더를 따라 흐르는 윤곽선의 간접 조명은 정밀하게 배치된 LED광섬유 조명 가이드를 사용하여 역동적이고 배타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빛의 색상은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실내 조명 기능은 특정 상황에서 우아하게 빛을 발산합니다. 이러한 신호는 엔진이 작동 중일 때 열린 도어의 내부 패널에 표시되고 수신 전화에 대한 응답으로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신형 BMW8시리즈의 프론트 스포츠 시트는 백 레스트, 전동 시트 조정 장치, 심지어 운전자와 앞 좌석 승객 모두를 위한 표준 메모리 기능까지 통합되어 있습니다. 대비되는 색상의 고품질 퀼팅 및 바느질은 앞 좌석과 뒷좌석의 스포티한 윤곽에 영향을 줍니다. 표준 사양 Vernasca가죽 트림은 Black, Cognac및 IvoryWhit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품목으로는 BMWPersonalMerino가죽 트림과 BMWPersonalMerino가죽 트림이 있습니다. 둘 다 블랙, 코냑, 아이보리 화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조합인 MidnightBlue/rboryWhite와 Tartufo/IvoryWhite를 포함하여 특별히 눈에 띄는 다양한 2톤짜리 컬러 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기어 변속 패들을 장착한 8단 변속기

신형 BMW8시리즈 GranCoupe에 사용할 수 있는 엔진은 8단 SteptronicSport변속기의 최신 버전과 표준 사양으로 결합되며, 이 변속기의 기어 간격이 넓어 특히 높은 기어에서 엔진 속도를 낮춤으로써 연료 소비량을 줄여 줍니다. 또한, 8단 SteptronicSport는 토크 컨버터 슬립을 줄이고 토션 댐퍼를 업그레이드하여 파워 트레인 내부의 회전 불규칙성을 줄여 주므로 드라이빙의 편안함과 변속의 부드러움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편, 변속기의 최적화된 유압 제어 덕분에 변속 동력이 더욱 정교해 집니다.


수동 기어 변속은 스티어링 휠의 표준 변속 패들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으며, 출시 컨트롤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트랙션과 스릴 넘치는 역동성으로 차량의 전원을 차단해 줍니다.




맞춤형 튜닝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M서스펜션

모든 옵션 서스펜션 시스템은 치수와 중량 배분에 의해 정의된 새로운 BMW8시리즈 그란 쿠페의 기본 특성에 정확하게 맞춰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BMW8-SeriesCoupe의 탁월한 성능 특성이 4도어에 맞게 전달되었습니다. 기본 옵션에는 어댑티브 M서스펜션과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댐퍼가 포함되며, 댐퍼의 압축 및 리바운드 단계는 서로 독립적으로 조정됩니다. 이를 통해 스프링 및 댐핑 응답이 미세하게 조정되어 운전자에게 도로 표면에 대한 관련 정보만 제공합니다. 극도로 딱딱한 서스펜션 스프링은 롤링 경향을 줄여 주며, 댐퍼가 휠을 최대한 안정화하여 불규칙한 노면으로 인한 트랙션 손실을 방지합니다. 댐퍼는 노면 조건과 주행 스타일 모두에 적합하게 반응합니다.


댐핑 특성은 드라이빙 체감 컨트롤 스위치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SPORT및 SPORT+모드는 동적 핸들링을 위해 모든 스톱을 당겨 내므로 ECOPRO및 COMPORT모드의 컴포트 지향 댐퍼 설정에 현저하게 다른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합니다.



운전 보조 장치는 충돌을 방지하고 차선을 변경하며 차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MW8시리즈 GranCoupe의 표준 사양으로 포함된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운전 보조 장치입니다.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에 기초하여, 시티 브레이크 기능과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신 버전은 사이클 리스트가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상황에 따라 시스템이 차량을 정지시켜 충돌을 피하거나 충돌의 결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 보조 장치는 70~210km/h(44~130mph)와 20km/h(12mph)의 속도에서 최대 속도로 각각 작동하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로 구성되며, 운전자가 활성화된 스티어링 입력을 통해 차량을 올바른 라인으로 다시 유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속도 제한 정보, 리어 크로스 오버 교통 경고 및 리어 충돌 경고 시스템도 모두 운전 보조 장치의 일부로 장착됩니다.


운전 보조 전문가: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한 완벽한 패키지

운전 보조 전문가(옵션)는 운전을 최대한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Stop&Go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외에도, 이 완전한 패키지에는 스티어링 및 차선 컨트롤 보조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시스템의 편리한 작동을 위해 BMW8-SeriesGranCoupe는 동시에 크루즈 컨트롤과 스티어링 및 차선 컨트롤 보조 스위치를 켤 수 있도록 스티어링 휠에 특수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모드 버튼을 사용하면 운전자가 스스로 크루즈 컨트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능동 측 충돌 보호 기능이 있는 차선 유지 보조 장치도 운전 보조 장치 전문가의 일부입니다. 운전 보조원 전문가에는 전진 주행 시 충돌 위험을 줄여 주는 EvasionAssistant, 연장 건널목 주행 경고 및 도로 우선 순위 경고 시스템이 추가로 포함됩니다.


옵션 목록의 또 다른 항목은 보행자 및 동물 감지 기능과 마커 램프로 구성된 BMWNightVision시스템입니다. 이는 실시간 비디오 이미지를 제어 디스플레이에 중계하여 보행자, 몸집이 큰 동물 및 기타 열을 발생시키는 물체를 보여 줍니다. 감지된 모든 물체는 헤드 라이트의 표시등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로 켜집니다.




BMW 8시리즈 제원
구분
M850i xDrive
840i xDrive
840d xDrive
구동 방식
AWD(BMW xDrive)
엔진
N63B44TU3 4.4L V8 트윈터보 가솔린
B58B30M1 3.0L I6 싱글 터보 가솔린
B57D30 3.0L I6 싱글 터보 디젤
변속기
ZF 8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530 마력
340마력
320 마력
토크
750 NM
500NM
680 NM
제로백(AT)
3.7초
4.9초
4.9초
서스펜션
더블위시본, 멀티링크
전장
4,843 mm
전폭
1,902 mm
전고
1,341 mm
휠베이스
2,822 mm





2020 BMW 8시리즈 쿠페, 8시리즈 그란쿠페 가격


 840i Coupe M Sport Package xDrive (A/T) 휘발유 2,998cc 9.5㎞/ℓ   138,100,000

840i Gran Coupe M Sport Package xDrive (A/T) 휘발유 2,998cc 9.4㎞/ℓ    134,300,000

840d Gran Coupe M Sport Package xDrive (A/T) 경유 2,993cc 10.9㎞/ℓ   135,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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