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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차는 바로 스포츠럭셔리 세단인 포르쉐 파나메라 입니다.

 개구리인 별명을 가진 포르쉐는 작고 귀여운 이미지로 여성분들에게도 마음을 샀었죠. 

그 중 파나메라는 무당개구리라는 별명을 스포츠세단입니다.



 

독일의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에서 2009년부터 생산하는 앞엔진 후륜구동 기반 4인승 5도어 고성능 대형 패스트백입니다. 모습은 911을 길게 늘려놓은 듯한 모습을 하며, 포르쉐디자인 특성상 트렁크공간을 늘리지 못하는 형태이기에 왜건과 비슷한 형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파나메라는 현재 2세대이며 2016년 6월 28일 베를린에서 첫 공개를 하였습니다.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츠카의 성능과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을 조합한 차세대 그란 투리스모이면서 날렵하고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바로 눈에 들어올 것이라며 새로워진 측면 윈도우 디자인도 쿠페 스타일을 한층 더 강조하였습니다.




라인업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S, 터보, 터보S E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1세대에 비해 911의 디자인 요소가 많이 녹아있습니다. 처음 1세대가 나왔을 때 디자인적으로 나쁜평을 많이 받았던거와 달리 2세대는 호평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길이는 5,049㎜로 1세대보다 34㎜ 더 늘어났고, 너비는 1,937㎜로 1세대보다 6㎜ 더 늘어났으며, 높이는 1,423㎜로 1세대보다 5㎜ 더 늘어났습니다. 게다가 휠베이스는 2,950㎜로 1세대보다 30㎜ 더 늘어났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의 포르쉐 라인업과 비슷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갈비뼈처럼 기능 버튼들이 배열돼 있으나 몇몇 스위치를 제외하면 모두 터치 버튼으로 바뀌었으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스포츠 버튼이 있으나 선택 시 현행 911, 718처럼 핸들에 로터리 스위치로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이 생깁니다. 계기판은 가운데 RPM 게이지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바뀌었으며 센터페시아 가운데 신형 PCM은 12 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액정 사이즈가 더 커졌습니다. 또한, 포르쉐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이 PDCC Sport라고 해서 옵션이 아닌 기본장착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포르쉐 사이트 내에서 PDCC Sport를 설명하는 사진이 에어 서스펜션 사진으로 돼있어 에어 서스펜션 일체형으로 변경된 줄 알았으나 기존과 같이 스테빌라이져에 장착 돼 있으며 기존과 다른점은 과거 PDCC는 유압으로 움직이는 구조였으나 현재는 48V의 전기를 사용한 엑츄에이터가 움직이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신형 파나메라는 기본 파나메라 모델을 제외하면 모두 AWD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후륜구동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기본형을 제외하고 이 AWD를 전모델에 채용함에 따라, 동급모델 어느 그레이드와 비교해도 발진가속력 하나만큼은 동급 최강의 수치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AWD 기본사양임에도 불구하고, 라이벌 FR 모델들의 뒷타이어 보다도 더 광폭이 적용되어 있어 실측 발진 가속력 역시도 라이벌들을 크게 압도하는 수준. 단, 트랙션을 제외하면 자동차의 가속력이라는건 어디까지나 마력당 무게비에 의해 결정나기 때문에 라이벌들도 휠스핀이 일어나지 않을 대략 60km/h 이상의 속도부터는 발진가속력이 뒤쳐지던 라이벌들도 파나메라와 별달리 차이가 없는 추월 가속력을 보입니다.




2세대 페이스리프트는 2021년 공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및 제원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2세대
모델
4
4S
4 E-Hybrid
GTS
터보
터보 S E-Hybrid
엔진형식
V6 3.0L 터보
V6 2.9L 트윈터보
V6 2.9L 트윈터보 E-Hybrid
V8 4.0L 트윈터보
V8 4.0L 트윈터보
V8 4.0L 트윈터보 S E-Hybrid
미션형식
8단 PDK
연료
휘발유
휘발유(하이브리드)
휘발유
휘발유 (하이브리드)
구동방식
4륜구동
배기량
2,995 cc
2,894 cc
3,996 cc
최대출력
330 hp @ 5,400 rpm
440 hp @ 5,650 rpm
462 hp @ ,5750 rpm
454 hp @ 6,000 RPM
550 hp @ 5,750 rpm
680 hp @ 6,000 rpm
제로백
5.3초
4.2초
4.6초
4.1초
3.6초
3.2초
전장
5,049 - 5,053 mm / 5,199 mm (스포트투리스모)
전폭
1,937 mm
전고
1,423 mm / 1,432 mm (스포트투리스모)
축거
2,950 mm / 3,100 mm (스포트투리스모)
공차중량
1,815-2,310 kg
출시
2016 -
2019 -
2016 -
2017 -
한국가격
14,030만
15740만(10주년 에디션)
17090만
16310만
17710만(10주년 에디션)
20660만
25240만
미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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