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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로마

마라넬로의 최신 쿠페는 조화로운 비율과 우아하게 균형 잡힌 볼륨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 

페라리가 앞장 서서 만든 그랜드 투어링의 전통과 매우 흡사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화려하게 정제된 페라리 로마는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 면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 일련의 비할 데 없는 특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특히 8단 변속기를 장착한 새로운 파워 트레인, 페라리 그랜드 투어러에서 최초로 5개 위치의 메인 프레임, 동급 최강의 출력/경량 비율 등이 포함됩니다. 

페라리 로마 V8 2+엔진이 탑재되어있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재미 있는 모델입니다.


 


파워 트레인

페라리 로마의 620CV엔진은 V8터보 제품 군에 속합니다. 이번 페라리 V8의 주요 혁신 기술은 터빈 회전을 측정하고 분당 최대 회전수를 5,000rpm까지 높일 수 있는 속도 센서인 신형 캠 프로파일과 Euro7오염 방지 표준을 엄격히 준수하기 위한 가솔린 미립자 필터의 도입입니다. 페라리 엔지니어들은 열 엔진 연소 중 생성되는 미립자 물질을 걸러냄과 동시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훼손하지 않도록 하는 밀폐 매트릭스 필터인 GPF를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신형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기존 7단 변속기에 비해 콤팩트하고 6kg 가볍습니다. 연료 소비 및 배기 가스 저감뿐만 아니라, 연비가 낮은 오일과 건식 섬프 구성을 사용하여 연비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변속이 더 빠르고 원활해 지고, 이를 통해 뻥 뚫린 도로에서는 차량의 반응성이 더욱 향상될 뿐 아니라 도심 주행과 정지 및 시동 주행 시에는 특히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가 개발한 제어 소프트웨어인 가변 부스트 관리(VariableBoostManagement)는 선택된 기어에 맞춰 토크 전달을 조정하여 회전수가 상승함에 따라 더욱 강력한 픽업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연료 소비량을 최적화합니다. 차량이 기어를 통해 상승하면 엔진이 전달하는 토크가 7단 및 8단 기어에서 760Nm까지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페라리는 고단 기어에서 기어 비를 더 길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연료 소비량과 배기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저단 기어에서 보다 가파른 토크 곡선을 채택하여 부드럽고 일관된 픽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모든 페라리 엔진은 그것을 독특하게 만드는 고유한 사운드 트랙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또한 특유의 배기음이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체 배기 장치의 형상이 재설계된 것은 테일 파이프 내의 백 압력을 크게 줄여 주는 2개의 리어 소음기가 제거되고, 바이 패스 밸브를 위한 새로운 형상이 타원형 모양으로 가공되어 배기 백 압력을 줄여 주고 소리의 품질을 개선하며, 비례적 연속성을 유지하였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점진적인 바이 패스 밸브 컨트롤을 수행합니다.




차량 다이내믹

페라리 로마의 역동적인 발전은 낮은 차량 무게 덕분에 탁월한 드라이빙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최신 사이드 슬립 컨트롤의 도입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페라리가 차세대 모델로 개발한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페라리 Roses의 섀시와 차체는 최신 중량 감소 기술과 첨단 생산 기술을 결합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실제로 부품의 70%는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전방에 엔진이 장착된 2+페라리 로마는 구간 내에서 무게/출력비가 가장 높아(2.37 kg/kg/h)핸들링의 역동성과 응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페라리 로마는 사이드 슬립 컨트롤 6.0개념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 개념은 열차 내 제어 시스템에 사이드 슬립의 정확한 추정치를 전달하는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SC6.0은 E-Diff, F1-Trac, SCM-EFrs및 FerrariDynamicEnhancer와 같은 시스템을 통합합니다. 


페라리는 또한 다음과 같은 선택 사항인 ADAS(SAE레벨 1)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자율 비상 브레이크, 교통 신호 인식 기능이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 사각 지대 감지 및 후방 교차 교통 경보,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의 보다 빠르고 안전한 상호 작용을 위해 스티어링 휠에서 직접 명령할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 LED옵션 헤드 라이트 시스템은 흔히 알고있는 오토 하이빔 기능 뿐만아니라 하이빔을 부분적을 킬 수 있습니다. 어두운 길에서 하이빔이 켜져있다가 전방에서 차량이 오게되면 차량을 감지하여 눈이 안부시기게끔 해줍니다. 또한 반사 도로표지판을 발견하게 되면 헤드라이트가 그 부분만 빛춰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공기역학

동급 최고의 공기 역학적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페라리 Rome의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Maranello엔지니어들은 몇가지 최첨단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리어 스포일러가 리어 

스크린에 통합되어 있어 수축될 때 차량의 형식적 우아함을 유지하고 c에 필수적인 다운 포스를 보장합니다. 

고속으로 자동 배치되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스포츠 카 형태의 다운 포스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도의 기술적 특징과 자동차의 디자인 컨셉의 통합은 페라리 에어로 다이내믹과 스타일링 센터가 매일 핸드 오버를 한다는 사실에 의해서 가능해 졌습니다. 페라리 로마는 페라리의 다른 2+모델인 포르토피노에 비해 시속 250km로 95kg더 많은 다운 포스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앞 차체 하부의 소용돌이 발생과 뒤쪽의 능동적 공기 역학 덕분입니다. 프론트 액슬에서 항력이 미미하게 증가하는 동시에 매우 효율적으로 다운 포스를 생성하는 작업을 받았으며, 전자식으로 작동하는 모바일 스포일러가 후방에서 다운 포스를 생성하여 최적의 균형을 이루도록 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는 세가지 모드로 나뉩니다. 낮음(LD), 보통(MD), 높음(HD). 낮은 모드(LD)에서는 공기가 위로 흐르도록하여 흐름에 노출되지 않고, 높음 모드(HD)에서는 후면과 135도의 각도를 형성해 250km/h 에서 약 95kg의 다운포스가 발생하지만 항력은 4% 밖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중간모드(MD)에서는 최대 다운포스의 약 30%를 발생시키고 항력은 1% 미만으로 증가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속도 및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와 관련하여 전기 모터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저속 상황에서 다운 포스가 차량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할 경우 스포일러가 자동으로 LD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구성은 차량이 100km/h의 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300km/h가 넘는 스포일러는 항상 MD모드에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항력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므로 균형 잡힌 차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 포스가 성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속도 범위에서 스포일러는 MD위치에 있으며 스포일러의 움직임은 차량의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바일 스포일러의 위치는 수동으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활성화 임계값은 가변적이며 Manettino위치에 연결됩니다. 이러한 선택은 다운 포스 생성과 차량 다이내믹 컨트롤의 통합을 조화시키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고성능 핸들링 또는 제동 상황에서는 HD구성으로 이동하여 최대 다운 포스를 생성하고 차량의 공기 역학적 균형을 유지합니다.




외부 인테리어

페라리 로마의 디자인은 1960년대의 가장 전설적인 그랜드 투어링 페라리스에서 기원된 스포티한 우아함과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형태의 전륜 구동 자동차, 그리고 2+이상의 패스트 백 쿠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었다. 페라리 로마는 이러한 특성의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으며, 극도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다. 순수하고 세련된 스타일과 완벽한 비율은 차의 힘과 스포티함을 교묘하게 조화시킨다.

차분하고 여유로운 차 앞은 위로 올라가는 상어 코를 연상시킨다. 넓은 정면 보닛과 부드러운 날개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스타일에 맞춰 서로 부딪힙니다. 설계자들은 통풍구나 불필요한 장식물을 제거하여 자동차 형태의 최소화된 우아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엔진 냉각은 엄격히 필요한 경우에만 국부적으로 천공된 표면에 의해 보장되며 그릴 컨셉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합니다. 자동차의 꼬리는 매우 현대적입니다. 기술적인 발전은 테일 라이트 어셈블리의 치수를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했고, 결과적으로 최소의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두개의 테일 라이트는 볼륨에 설정된 보석처럼 보이는 반면, 선형 라이트 스트립은 노더와 대화를 만들어 일종의 연속적인 가상 라인을 생성합니다. 펜스와 배기 시스템을 통합한 콤팩트 디퓨저가 차의 뒷부분을 완성시켜 줍니다.




내부 인테리어

페라리 로마의 내부를 위해 부피와 형태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적용시켰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두개의 분리된 공간이나 세포를 만들어 내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는 운전자와 승객을 위해 각각 하나씩, 그 범위 내의 다른 자동차들에 도입된 이중 조종석 개념입니다. 대시 보드에 적용된 철학을 객실 전체로 확장함으로써 이 듀얼 조종석의 놀라운 혁신적인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라인과 볼륨의 형식적인 순수성을 강조하는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있어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인테리어에 탁월한 정교함과 독특한 개성을 가져다 줍니다. 따라서, 실내는 유기적으로 발달하는 요소들에 의해 정의되며, 전체 공간 개념과 공간 지각을 둘러싼 요소들 중 하나로 정의됩니다.

전형적안 운전자 중심의 PrancingHorse의 스포츠 카와는 달리, 페라리 Roses의 공간과 기능적 요소 모두를 유기적으로 분배하는 대칭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다양한 실내 요소 간에 연속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볼륨을 다시 줄이고 가장자리를 따른 라인에 의해 강조되는 두개의 조종석은 대시 보드, 도어, 리어 벤치를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대시 보드에서 뒷좌석까지 다시 확장됩니다.

운전자나 승객이 페라리 로마에 앉는 순간 그들은 현대적이면서도 상징적인 럭셔리함과 더불어 가장 독특한 소재인 풀 그레인 Frauss®가죽, Alcantara®, 크롬 알루미늄 및 탄소 섬유를 사용하는 느낌을 즉시 인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페라리 로마는 가장 세련된 고객들의 취향을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춘 독특한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

 "눈은 도로 위에, 손은 휠 위에 "원칙을 적용하여 설계된 새로운 페라리 레인지 스티어링 휠에서 출발하여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은 대시에서 자연스럽게 확장되는 우아한 비너클로 보호됩니다. 차량이 운행되지 않을 때는 모든 화면이 완전히 검은 색으로 바뀌어 차내를 아주 작게 보이게 해 줍니다. 하지만 일단 스티어링 휠의 엔진 시동 버튼을 누르면 조종석 전체가 붉게 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계기판은 읽기 쉽도록 곡선 처리된 16"HD화면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화면에서 내비게이션 및 오디오 화면은 큰 원형 회전 속도계를 둘러쌉니다. 화면의 크기는 디스플레이를 개인화하는 측면에서 매우 유연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스티어링 휠 컨트롤을 사용하여 탐색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화면 버전의 내비게이션 지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핸들은 운전자가 손을 떼지 않고도 자동차의 모든 측면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일련의 멀티 터치 컨트롤을 도입했습니다. 기존의 제어 장치로는 5개의 위치 마네티노, 헤드 라이트, 앞 유리 와이퍼 및 표시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촉각적 컨트롤에는 스티어링 휠 우측 스포크의 매우 실용적인 터치 패드가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가 중앙 클러스터 화면을 탐색할 수 있으며, 음성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좌측에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새로운 8.4"HD중앙 디스플레이(옵션)는 두개의 조종석 사이에 설정되어 있으며 다른 인포테인먼트, sat-nav및 실내 온도 조절 기능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옵션 사양인 8.8"컬러 풀 HD터치 스크린은 차량의 성능 수치와 상태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음악을 선택하고 위성 내비게이션 정보를 보고에어컨 기능을 관리하는 차량 탑재 시스템과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25일 아시아 최초 국내 출시를 하였고 가격은 미정이나 2억후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페라리로마 제원입니다.


Ferrari Roma

제조국가 및 제조사   이탈리아, 페라리

최초생산년도   2020년 예정

엔진   Ferrari F154BE V8

엔진형식   3.9L V8 트윈터보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612마력

미션형식   8단 듀얼클러치

구동방식   FR

0→100km/h 가속   3.4초

0→200km/h 가속   9.3초

최고 속도   320km/h

전장   4,656mm

전폭   1,974mm

전고   1,301mm

축거   2,670mm

공차중량   1570.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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