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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차량은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세단 G80입니다. 오늘 3월30일 풀체인지모델인 올 뉴 제네시스 G80을 출시하였습니다.  윌리엄 리 제네시스 브랜드 글로벌 책임자(부사장)는 "G80의 핵심은 G80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G80의 핵심은 G80에 있다...?




품질, 안전을 위해 고안된 럭셔리 경쟁자

2015년 제네시스는 출범한 이후 한국 외에도 미국, 캐나다, 러시아, 호주, 중동 등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왔습니다.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영광을 얻었습니다. 

J.D. 동력 차 종속성 연구에서 2020년 첫 선에서 1위를 차지

JD파워 초기 품질 연구에서 제네시스는 2년 연속 1위를 차지


제네시스 G80의 이야기는 모든 제네시스의 독특한 얼굴인 마루 그릴과 쿼드 램프에 영감을 주는 브랜드의 엠블럼으로 시작됩니다. "올 뉴 G80은 완벽하게 우아한 특성을 갖춘 제품들 중 핵심 제품입니다. 이것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에 대한 가장 명확한 해석이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에게 디자인에 영감을 받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글로벌 제네시스 디자인의 수석 부사장인 이상엽 씨가 말했었죠. 

한편으로는, 앞 쿼드 램프에서 시작해 문 위쪽을 통해 점점 뒤쪽으로 내려가는 포물선 모양의 선이 몇몇의 유서 깊은 클래식 자동차들의 우아한 외관에 영감을 받습니다. 이 우아한 라인은 펜더 볼륨의 강도를 강조하는 "파워 라인"과 위에 장착된 20인치 휠의 밸런스를 맞춘 것입니다. 또한 프론트 휠 뒤쪽에서 시작되는 크롬 트림이 도어 하단을 따라 쭉 뻗어 나와 사이드 실를 지나 뒤쪽으로 부어 오르면서 전방 시각적 움직임이 강화됩니다.


리어 뷰에는 드라마틱하고 테이퍼 형태가 적용되어 있으며, 전방 램프와 시각적으로 연결되는 경사진 데크 램프와 리어 쿼드 램프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상단의 크롬 장식은 제네시스 엠블럼과 같은 주제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풀 폭으로 늘어나며 이중 배기 피니셔는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을 참조합니다.

스티어링 휠과 날렵하고 얇은 환기구가 조수석 컴파트 먼트를 가로질러 작동하여 이 환기구를 위의 파노라마 영역과 아래의 제어 영역으로 분할합니다. 하드 버튼과 스위치의 수는 미적 목적과 사용 편의성을 위해 의도적으로 최소로 유지되었습니다.




헤드 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 및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 중 필요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제어 영역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세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HVAC제어를 위한 Genesis컨트롤러, 회전식 전자 시프트 다이얼 및 터치 앤 라이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G80은 실내 공간을 더욱 만족스럽게 진화했습니다. 두번째 줄의 좌석 높이를 낮춤으로써 머리 위 공간과 다리 공간이 모두 증가되었고, 실내 공간과 더욱 드라마틱한 루프 라인이 모두 가능해 졌습니다. G80은 공간을 완성한 뒤 가죽 시트, 스티어링 휠 표면, 소프트 터치 직물, 코팅, 개방형 세라믹 목재 트림 마감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기초, 파워 트레인 혁신으로 시작되는 동적 럭셔리

제네시스 G80의 플랫폼은 차체와 무게 중심을 낮추어 보다 넓은 선실을 확보하고 운전 안정성을 높인 3세대 후륜 구동 플랫폼을 의미합니다.앨버트 비어만 현대 차 연구 개발 본부장은 "G80은 파워 트레인, 플랫폼, 통신 시스템을 최첨단 기술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전 세대의 기존 강점을 모두 보여 준다"고 말했습니다.


가벼운 소재의 사용 

 알루미늄은 차체의 약 19%에 사용되어 중량이 이전에 비해 125kg(275lbs)감소되어 연비와 성능이 향상됩니다.(2세대 G803.3가솔린 2WD, 18인치 타이어=1,910 kg/3세대 G802.5T2WD, 18인치 타이어=1,785 kg)


세계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설계된 제네시스 G80은 세가지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5리터 터보 차지 인라인-4:304마력(PS), 43.0kg/f·m토크

3.5리터 터보 차지 V6:380마력(PS), 54.0 kg/f·m토크

디젤 2.2L인라인-4:210마력(PS), 45.0 kg/f·m토크

또한 유리는 앞 유리와 모든 문에 방음처리가 되어 더욱 조용한 실내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G80은 개선된 도어 실링, 새로운 엔진실 방음재 및 공명형 방음 휠을 갖추고 있어 실내의 조용함과 동급 최강의 저소음(NVH)을 보장합니다. 또한 도로 미리 보기가 포함된 전자 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사용하여 도로 충격을 줄여 승차감을 높입니다.


첨단 안전 기술

G80은 브랜드의 안전 플랫폼에 맞춰 표준 능동식 수동식 안전 시스템을 탑승자 안전에 대한 브랜드 차원의 엔지니어링 약속의 일환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장치 II(HDAII):이 시스템은 방향 지시등이 사용될 때와 다른 신호가 사용될 때를 포함해 이전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withMachineLearning(SCC-ML):올해 초 i80SUV에 적용된 세계 최초의 SCC-ML은 차량이 독립적으로 운전자의 운전 특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기능에 인공 지능(AI)을 탑재했습니다.

프리 액티브 안전 시트(PSS):전방 충돌 또는 갑작스러운 충돌/코너링 시 승객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시트를 앞으로 당겨 조수석을 안전한 위치로 조정합니다.

전방 충돌-가속 어시스트(FCA):이 시스템은 G80이 교차로 좌측 또는 우측에서 감지된 접근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있는 특정 상황에서 자동으로 정지하도록 도와 줍니다. G80은 또한 예를 들어 이동 중에 차량과 가까운 곳에서 보행자가 감지되는 특정 상황에서 충돌 위험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각 지대 충돌 방지 지원(BCA):BCA는 기본적으로 활성 기능을 갖춘 사각 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BCA는 이동 중인 차량이 충돌할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운전자의 사각 지대에서 차량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10개의 에어 백을 보완하는 기능으로 프론트 시트 탑승자 사이의 중앙 에어 백과 프론트 및 사이드 에어 백이 있어 측면 충돌 시 탑승자 간의 2차 접촉을 방지합니다.

또한 Genesis안전 플랫폼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올바른 대응을 보장하기 위해 40여개의 컨트롤러 사이의 통신을 실시간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할 수있습니다.


차세대 첨단 기술 지원 럭셔리

제네시스 G80은 새로운 기술 제품 군으로 운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G80의 새로운 기능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가정용, 기기 및 선호도와 더욱 긴밀하고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강조 표시된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RSPA(RemoteSmartParkingAssistant)는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는 물론 수직 주차 및 평행 주차를 용이하게 해 주는 원격 운전/후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키 리모컨을 통해 차량 내부 또는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 3D클러스터는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고 다양한 운전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2D화면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는 사용자가 복잡하게 터치하는 대신 글을 써 목적지를 설정하거나 전화 번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14.5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Genesis통합 컨트롤러와 통합되어 AR내비게이션, GenesisQuickGuide, GenesisCarpay및 발렛 모드를 지원합니다.

제네시스 카프레이는 현재 한국 시장의 유일한 특징으로 연료 교체와 같은 자동차 할부금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순한 차량 내 결제 서비스로, 별도로 현금이나 신용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발렛 모드는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홈 기술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는 가정용(Car-to-home, Home-to-Car)기능

AndroidAuto및 AppleCarPlay를 포함한 전화 연결입니다




운전석에는 7개의 공기 셀을 갖춘 에르고 모션 시트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각 주행 모드에 최적의 좌석을 제공하고, 스트레칭 모드와 자동 자세 보정 기능을 통해 피로를 줄여 줍니다.

실내 전체에 걸쳐 적용되는 주변 무드 램프는 다양한 색상의 탑승 공간에 민감함을 더해 줍니다.

'퀀텀 로직 서라운드 오디오 모드 3스테이지 모드'와 같은 콘서트의 생생한 음향 효과를 즐길 수 있어 듣는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1열 HVAC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2열 시트/환기 시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번째 행의 승객은 첫번째 행과 별도로 에어컨 모드/온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열 및 2열 공기 흐름 제어가 동기화됩니다.)

제네시스는 G80가솔린 엔진 표준인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으로 엔진 소리를 높여 사용자 맞춤화 수준을 높였습니다.

듀얼 리어 시트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우측 및 좌측 뒷좌석 탑승자가 비디오 및 오디오 입력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므로 선호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 센서가 미세한 임계값을 감지하면 공기 정화 모드를 활성화하는 GenesisG80에는 자동 트윈 필터 공기 정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 북미를 시작으로 다른 시장에서 시장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80 제원입니다.

G80
모델구분
2.5T 가솔린
3.5T 가솔린
2.2 디젤
최초생산년도
2020년 3월
제조국가 및 제조사
대한민국, 제네시스
엔진형식
세타 2.5L I4 T-GDi(싱글터보) 엔진
람다 3.5L V6 T-GDi(트윈터보) 엔진
R2 2.2L I4 엔진
엔진 코드
?
?
?
배기량
2,497 cc
3,470 cc
2,151 cc
연료
휘발유
경유
출력
304 PS
380 PS
210 PS
최고토크
43.0 kgf.m
54.0 kgf.m
45.0 kgf.m
제로백(0~100km)

6초

5.1초

?

미션형식
자동 8단
구동방식
FR, AWD
타이어
?
전륜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기반 멀티링크
전륜 브레이크
V 디스크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
연비
9.8~10.8km/L
8.4~9.2km/L
12.7~14.6km/L
탄소 배출량
157~174g/km
186~207g/km
130~151g/km
승차인원
5명
전장
4,995mm
전폭
1,890mm
전고
1,465mm
축거
3,010mm
공차
1,785~1,880kg
1,890~1,965kg
1,825~1,910kg



제네시스 G80 가격입니다.


2WD (A/T) 휘발유 2,497cc 10.8㎞/ℓ  52,470,000


 AWD (A/T) 휘발유 2,497cc 10.1㎞/ℓ  55,270,000


2WD (A/T) 휘발유 3,470cc 9.2㎞/ℓ  59,070,000


 AWD (A/T) 휘발유 3,470cc 8.4㎞/ℓ  61,8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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